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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과 리뷰사이/⑤ book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 (이론)

by 노마드 소담 2020. 3.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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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

 

컴퓨터 페이지 디자인 프로그램뿐 아니라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일러스트레이션과 글자가 결합된)들 그리고 디스플레이 레터링 제작을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들을 필요로 한다.
가장 최근에 나온 소프트웨어에서는 페인팅 기구(비트맵 그래픽 사용)와 드로잉('오브젝트-오리엔티드 object-oriented'나 '드로우 타입 draw type'그래픽 사용)
기구들이 결합되어 있으며 스캐닝된 이미지들을 자동으로 추적하는 장치도 있다.또한 고성능 타이포그래피 조작 장치들이 있는 특수 디스플레이 레터링과
폰트 디자인 소프트웨어도 있다.

 

 

 

 

 

 

'페인트' 또는 비트맵 소프트웨어

 

디자이너에게 있어서 이 소프트웨어는 가장 간단하고 쉬운 일러스트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지금은 원래의 '맥페인트 MacPaint'에서 영향을 받은 페인팅 프로그램들을 다양화시켜 사용하고 있다.
비트맴 프로그램들은 미세하게 짜여진 픽슬들로 화면을 처리하기 때문에 마우스나 디지트 패드와 스타일러스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하나하나 그리거나 덩어리로 그릴 수 있다.
디자이너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은 여러 가지인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을 쓴다.
픽슬 하나 정도의 넓이로 된 가느다란 선을 자유롭게 그리기 위한 '연필', 다양한 굵기로 선을 자유로이 그릴 수 있는 여러가지 모양의 '페인트 붓'(기능 조절이 가능하다),
직선을 그리는 데 쓰는 '자'(러버밴딩 rubberbanding이라고도 한다),'컴퍼스'와 타원형을 그리기 위한 도구, 직사각형과 그 외의 다각형들을 그리기 위한 도구들,
정해진 면을 무늬나 색으로 채우는 도구인 '에어브러시', 화면 속에서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선택하고 자르고 복사하고 페이스트하기 위한 도구들이 있다.
디자이너는 색채와 무늬들을 조절하고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확대하거나 축소하고 반전시키거나 각도를 다르게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하게 보기 위해 화상을 서서히 확대한다든가
비트맵된 서체들을 간단하게 배치할 수도 있다.
페인드 이미지들은 두가지의 결정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다.첫번째는 비트맵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시킬 때 픽슬의 크기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크기가 정해진
이미지의 해독능력을 급격히 감소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두 번째는 컴퓨터가 픽슬에 관한 데이터를 모두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메몰 용량의 소모가 많다는 점이다.

 

 

 

'드로우 draw' 또는 '오브젝트-오리엔티드 object-oriented' 소프트웨어

 

이 프로그램들에서 디자이너는 피에르 베이제 Pierre B'ezier라는 수학자가 개발한 기법을 이용하여 화면 위에 기하학적인 선을 그릴 수 있다.

이때 컨트롤 포인트로 특정 곡선을 그리는데 이 포인트는 원래 표시를 바꾸는 데 사용된다.

손으로 자유로이 그릴때 외에는 컴퍼스와 타원형, 사각형과 다각형 등의 수많은 기하학적인 도형을 그리는 도구들을 메뉴에서 꺼내어 사용한다.

비록 사용하기는 더 어렵지만 '드로우 타입'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 수정작업을 매우 정교하게 할 수 있고 세부적인 부분까지 확대하거나 축소 할 수도 있다.

'드로우' 이미지들은 일련의 코드로 저장되기 때문에 비트맵 파일들보다 훨씬 더 적은 메모리의 용량을 사용한다.

 

 

출처:그래픽 디자인 입문中

 

 

다음에는 자동추적 소프트웨어, 디스플레이 레터링 소프트웨어,폰트 디자인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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