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과 리뷰사이/⑤ book

영업 비밀노트_한마디면 충분하다

by 노마드 소담 2020. 3. 16.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서리뷰 해볼까합니다.
사실 2년전쯤 구매했던 책인데, 당시에는 깊게 읽어보지 못했던 것같아요.
최근에 다시 읽어보니 꼭 기록하고 싶은 책이더라구요.

한마디면 충분하다

장문정 지음

한마디면 충분하다_장문정 지음

프롤로그부터 마음에 와닿네요.

"~ 소설을 쓰지 않았다.가령 기자들이 현장 한 번 가보지 않고 공상으로 만들어내곤 하는, "이를 본 네티즌"이나
"한 업계 관계자"같이 존재하지도 않는 소설은 쓰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요즘 워낙 소설쓰는 기자들이 많아서 인지 ,너무나 믿음 가는 프롤로그입니다)

 

 

<한마디면 충분하다> 저자 장문정님은
'직접판매영상' 제작자로 보험,교육,건강식품,이미용,부동산 등 분야와 영역을 가리지 않고 종횡무진하면서
기업 매출 증대에 막강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마케팅컨설팅회사 'MJ소비자연구소'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카피,판매사원을 위한 표준 세일즈 매뉴얼,리플릿 제작,사진촬영,CF 및 직판영상,사업설명회까지 기획 제작하는 토털마케팅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지은 책으로 마케팅 세일즈 분야의 베스트셀러이자 명불허전 '영업전술 교본'으로 자리매김한 <<팔지마라,사게하라>>,외로움의 시대에 관계와 소통의 언어를 다룬 공감 에세이<<사람에게 돌아가라>>가 있습니다.

한마디면 충분하다_장문정 지음



 

한마디면 충분하다_장문정 지음

 

 

PART 1
덜어낼수록 완벽해진다
-한 번에 훅 꽂히는 촌철살인 기술

01.작명-잘 지은 이름이 상품 명줄을 쥔다
상품명에 상품의 목숨이 달려 있다
효능까지 탈바꿈시키는 작명 센스
역효과를 부르는네이밍
무조건 쉽게 기억나도록 만들어라
벌떡 장어,오메 좋은거..살아있네

02.컨셉부여-소비충동을 유발하는 초걍력 한마디
은은한 컨셉은 100% 망한다
컨셉 확장
유머가 있으면 반은 먹고 들어간다
언어유희,언어파괴도 쓸 만한 카드
라임을 활용한 컨셉으로 '들썩들썩'
컨셉과 카피는 부모가 같다

03.이미지선언-당신이 선언한 대로 믿게 하라
차별화해서 각인시켜라
이미지선언 규칙

04.일침-노른자만 남기고 다 버려다
언어 거품을 걷어내라
한 방에 꽂히는 카피 만들기
"골라보세요"가 아니라,"골라드릴까요?"
가장 강력한 클라이맥스는 반전이다
고등어가 나오면 몸통부터 먹는다
고객이 머뭇거릴 때 쓰는 한 방
말 한마디로 위기탈출!
살을 베어주고 원하는 것을 얻는 초강수

05.단언-"돈 많아요? 아니면 이거 사세요!"
역효과만 부르는 언어낭비
힘이 실리는 주장."걱정 마세요!" "그딴 건 없습니다!"
동사를 맨 앞에 놓아라
"돈 많아요? 우리 비행기 타세요"
세일즈맨에게 "다음 이시간에"는 없다

PART 2
하던 짓은 잊어라-역지사지 핫 트렌드 설득 기술

01.눈낮이-장사꾼 언어가 아닌 고객 언어를 써라
지식격차를 줄여라
메아리방에 갇힌 언어 해방시키기
알고 있는 단어도 '입말'로 풀어라
정확히 말하기보다 알아듣게 말하라
소비자가 쓰는 말을 배워라

02.가치부여-바꾸고 편집하고 빼고 더하고 조합하라
2만 원에 낙찰된 라파엘로의 그림
인지도를 높여 이기고 시작하라
살 땐 '가격'을 보고, 쓸 땐 '가치'를 본다
뽑아낼 수 있을 때까지 뽑아내라

03.히스토리-그때부터 최초 vs. 지금부터 최초
최고가 최고
사연 있는 물이 더 맛있다
착한 마케팅은 없다
히스토리만 있으면 누구나 최초가 된다
지금부터 최초가 아니라 '그때부터 최초'

04.꿀팁-솔깃한 정보로 영혼까지 사로잡는다
그냥 지나칠 것도 한 번 더 돌아보게 만들어라
"이 양반, 장사를 참 인간미 있게 하네"
꿀팁의 종착역은 반드시 내 상품으로!

05.정리-고객 머릿속을 서랍장처럼 만들어라
시행착오 없이 숙련도를 높이는 법
정리기술 쓰는 법

 


PART 3
해제시키고 역으로 친다- 부자불식 OKT시키는 언어 포장 기술

01.자각-권하지 마라,깨닫게 하라
의심많은 고객 심리 역이용하기
자각기술 사용법
후회라는 감정을 건드려라

02.연상-고객 스스로 답을 내리게 하라
고객이 원하는 건 현실이 아니라 믿음이다
내 결론과 고객의 결론이 일치하도록 유도하라
고객 스스로 답을 내리게 한다
목표를 향해 차근차근 연상하게 하라

03.눙치기-에둘러쳐서 불만을 무장해제시켜라
어이없는 언어자폭 실수들
손해 볼 게 뻔한 긁어 부스럼 멘트
조건달기는 무조건 금지!
조사 하나로 천당과 지옥으로 오간다
허둥지둥 행동자폭
맞으면 '맞다', 아니면 '아니다'
부드럽고 능청스럽게 한마디 보태라
"하도 예뻐서 딸인 줄 알았어요"
효과 만점 백신을 놓아라


04.관점전환-비틀어 보면 '그놈'도 '그분'이 된다
관점전환기술 사용법
한여름에 내복을 팔 수 있을까

05.변칙-고수는 역으로 친다
변칙기술 사용법
그 밖의 변칙 같은 꼼수 기술들

 

 

 

댓글